고흥교육지원청, 느리게 가는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고흥교육지원청, 느리게 가는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 강천웅
  • 승인 2021.02.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은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통해 학습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적·비학습적 요인에 대해 진단하여 맞춤형 상담 및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학생들의 정서·행동 발달과 안정을 도모하여 학력증진을 지원하는 방안을 도모 했다.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20학년도 상반기 12명 순회, 하반기 14명 순회로 초등 학습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중등의 경우 학습 심리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그 외에도 3R's(읽기, 쓰기, 셈하기) 미도달 학생이 10명 이상인 고흥동초, 녹동초는 학부모로 구성된 맘 학습 코칭단을 운영하여 천천히 배우는 학생에 대한 개별 지도 자료를 활용하고 꾸준한 지도 및 관리를 통해 학습에 대한 학생의 자존감 향상에도 도움을 주었다.

해당 센터에 해외에서 중도 입학한 초등학교 2학년 학생의 경우 독서 및 게임을 활용한 학습방법으로 이해 및 어휘력 등이 향상되는 사례도 있었다.

이는 담임선생님, 학부모, 학생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추가적으로 순회 지원을 하였다. 외에도 초등 담임선생님들의 걱정이었던 글쓰기 및 문장제문장 등의 향상을 위해 학습부진 학생들에게 1:1 지원을 함으로써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흥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향후 가정연계를 통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할 것으로 전망을 제시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담 및 학습코칭에 대한 전반적인 대응을 위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 및 활동과 더 넓은 교육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모습을 비추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