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장동초등학교, “우리는 또 하나의 가족”
장흥장동초등학교, “우리는 또 하나의 가족”
  • 강천웅
  • 승인 2021.02.0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장동초등학교(교장 이주영)는 지난 5일 제79회 졸업식을 진행하였다.

장동초등학교의 졸업식은 매년 지역민과 지역기관·졸업생·학교 전체의 큰 행사로 이어졌었으나, 2020학년도에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교내 학생들과 교직원들만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졸업생들을 축하하기 위하여 장동면 번영회·청년회, 졸업생·동창회, 지역 식당까지 많은 장학금을 전달해주었다. 또한 2021학년도에 새롭게 입학할 입학생들을 위한 입학장학금 역시 상당한 금액을 기탁하였고, 3~4개 개인·단체에서 추가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할 의사를 밝혔다.

이들 개인 및 기관은 졸업식이나 입학식에 대한 별도의 초대나 안내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에 먼저 연락하여 마음을 전함으로써 후배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확실하게 느끼게 해주었다.

장동초등학교 학부모 회장(이지영)학교 후배들을 위하여 늘 잊지 않고 학교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장동초 가족분들께 감사하며, 학교와 마을 전체가 가족처럼 서로를 챙기는 따뜻한 우리 학교로 많은 신입생들이 오면 좋겠다.”며 감사와 기대가 담긴 말을 전했다.

실제로 주거 문제에 부딪혀 학교를 옮겨야 할 위기의 가정을 위하여 학교·학부모 회·지역민이 힘을 합하여 해당 가정을 돕는 사례도 있을 만큼 장동초등학교는 가족과 같은 정으로 끈끈하게 연결되어있다.

이러한 사례들로 보아 장동초등학교는 작은학교이지만 앞으로도 단단하고 강한 학교로서 빛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