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고흥교육지원청, 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2.0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8, 설 명절을 맞이하여 노인요양시설인 고흥섬돌마을참빛요양원꿈나무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하여 마스크, 위생티슈 등 방역물품과 화장지, 쌀 등 생활용품 위주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따뜻한 정을 나눴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명절 때마다 지역아동센터와 노인 요양시설 등 소외계층을 찾아서 위로하고 격려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요양시설에는 비대면 전달방식으로 위문품을 전달하고, 지역아동센터에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관계자를 위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행사를 추진하였다.

김정희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관심과 배려이다.”어려울수록 함께 정을 나눈 전통을 되살려 온기 가득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10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5인 초과 모임 금지)에 따라 전직원이 개별적으로 고흥읍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온누리상품권으로 건어물, 과일, 생선 등 명절 제수 용품을 구입하는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