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연수 및 협의회 실시
광양교육지원청,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연수 및 협의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2.0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23일 유, , 중학교 교()감 및 교무부장 42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내실화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연수는 학교의 알찬 새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조정자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3월을 힘차게 시작하기 위해서 새학년 준비는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의 삶과 배움에 중점을 둔 학교의 특색있는 교육활동이 새학년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준비기간을 알차게 운영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연수 강사로 나선 김형진 교감(광영초)은 학교 비전 공유, 학년 배정 및 업무 계획 수립, 전학공 편성 등 새학년 준비기간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였다.

더불어 광양교육 역점사업인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2.0 운영 준비 등에 관하여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블렌디드 수업을 위한 원격수업 플랫폼 선정 및 제반 준비에 관한 사항도 꼼꼼히 안내하여 교감 선생님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조경익 교감(광양여중)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의 의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고,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팁을 많이 얻었다면서 낯설면서도 설레는 시간인 3월을 힘차게 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