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학부모회네트워크, 나눔으로 성장하다
고흥학부모회네트워크, 나눔으로 성장하다
  • 강천웅
  • 승인 2021.02.03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학부모회네트워크(회장 김형심)가 학부모 봉사활동을 알차게 운영하고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3일 고흥고등학교에서는 학부모회 회원들이 직접 만든 유기농 조청고추장을 비롯한 내고장 특산물 꾸러미를 전교생에게 나누었다.

방학 기간 가정에서 지낼 학생의 양질의 영양섭취를 돕고 학부모의 식재료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획한 이번 행사는, 5개의 지역 유관기관 과 3명의 지역인사들이 기부한 지역 특산물이 있어 더욱 풍성하고 훈훈한 마음을 담을 수 있었다.

더불어 고흥동초의 안입는 옷 기부 두원초의 꼬부랑책방 운영 고흥중의 등교맞이, 사과데이 운영 고흥여자중의 반찬나눔, 마스크 제작 기부, 간식꾸러미 전달 금산중의 마을 연계 김장 나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녹동초의 리딩맘, 학년별 요리교실 풍양초의 5개국 다문화축제 도덕초의 자녀와 함께 하는 뉴스포츠 점암초의 밤 미술학교, 벽화그리기 남양초의 책밥교실 고흥여자중의 응원데이 운영 등 학부모회네트워크 주도로 각급학교에서 해마다 특색있게 추진되고 있다.

김형심 회장은 나눔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지만, 실천하는 과정에서 학부모가 공동체성을 함양하여 교육공동체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 학부모회네트워크는 학생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틈새를 잘 살펴 가장 먼저 손을 내밀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2020년도 학부모회네트워크 활동 자료를 모아 ‘2021. 고흥 행복교육!’ 달력을 제작하여 각급학교에 배부하였다. 또한 고흥형 학부모회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맞춤 지원의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