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도의원, 탄소배출권 거래제 도입에 적극 대비해야...
박종원 도의원, 탄소배출권 거래제 도입에 적극 대비해야...
  • 강정오
  • 승인 2021.02.0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

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담양1)은 지난 282021년 농수산위원회 수산분야 업무보고에서 탄소배출권 거래제 도입에 따른 어업인의 새로운 소득 창출 기회와 전남해역으로 유입되고 있는 괭생이모자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요청했다.

박종원 의원은 해양수산과학원 소관 업무보고에서 탄소배출권 거래제 도입은 수산물 생산량 전국 1위인 전남 어업인들에게 향후 새로운 소득 창출 기회로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이를 위한 미래 탄소저감 양식 개발 R&D 및 수산양식 탄소저감 사업 등 준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해양수산국 소관 업무보고에서는 1월초부터 신안, 진도 등으로 유입되고 있는 괭생이모자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 어업인들에게 수거처리비의 적극적인 지원뿐 아니라 재해보상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주기적으로 유입되고 있는 괭생이모자반의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해 괭생이모자반을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한 연구도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한편, 박종원 의원은 전라남도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전라남도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제개정하는 등 농어민들의 소득 증대를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