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유네스코의 무형유산 보호와 교육 연계 활동 지원
문화재청, 유네스코의 무형유산 보호와 교육 연계 활동 지원
  • 강정오
  • 승인 2021.01.2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 아태무형유산센터(사무총장 금기형)가 주관하는 <교육에서의 무형유산 모니터링> 온라인 공개행사가 26일 한국시간으로 오후 9시부터 1030(파리 현지시각 오후 1시부터 230)까지 약 90분간 진행된다.

이 행사는 유네스코가 주최하고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이 지원하는데, 문화재청의 이번 지원은 무형유산 분야를 주제로 유네스코 내의 문화와 교육 분야 간 최초의 협력 사례를 만들어냈다는 데 특히, 의의가 있다.

이번 온라인 공개행사는 유네스코 무형유산보호협약 이행 평가를 위한 교육지표 , 무형유산 교육 사례 발표, 토론으로 구성된다.

자넷 블레이크 교수(이란 무형유산 전문가)가 좌장을 맡고, 팀 커티스 유네스코 무형유산과 과장, 비베케 옌슨 유네스코 평화발전분과 과장을 비롯하여 국내외 무형유산과 교육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 무형유산 교수학습, ▲ 카이로 어린이박물관 사례, 문화 간 이중언어 교육과 관련한 사례 발표와 종합토론을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아태무형유산센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동시 중계되며, 발표자와 토론자, 온라인 중계 정보는 유네스코 무형유산보호 협약 사무국 누리집 또는 아태무형유산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