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1.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7()부터 11()까지 함평읍 소재 전남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도내 특수학교() 고등학교전공과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68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기초직업평가도구 활용 123, 제과제빵 1,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1기 등 총 5개 과정으로 나누어 열리고 있다. 연수는 특수교육 대상자의 직업평가 및 직무훈련에 대한 안목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이론 수업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기초직업평가도구 활용 연수는 특수교사의 직업평가 역량을 강화하고 평가도구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또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연수는 전남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직업체험관 시설을 활용해 실제 직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훈련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직업평가도구를 활용해 학생들의 직업적 요구와 능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이번 연수가 매우 의미 있게 다가온다.”면서 특히, 연수 내용이 학교 교육과정으로 연계되어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직업평가도구 활용 방법을 깨닫는 등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경미 교육진흥과장은 방학 기간에도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를 드리며, 이번 진로직업교육 역량 강화 연수가 특수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장애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특수교육지원센터는 전남도교육청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협업을 통해 전국 최초로 장애인직업훈련기관 내에 개관해 장애학생이 졸업 후 직업을 갖고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