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전자고등학교,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장품 만들기 체험 실시
순천전자고등학교,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장품 만들기 체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1.26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전자고등학교(학교장 김정선)116(), 23() 두 차례에 걸쳐 순천지역 중학교 교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즐거운 동행 프로그램인 지역민과 함께하는 화장품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순천전자고에서 운영되는 학과(바이오향장과, 전자기기과, 헤킹보안과)의 학생들이 그동안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기능을 지역민과 중학교 교직원에게 재능기부 활동을 하는 차원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 서면 주민 20여명이 참여하였고, 행사에 참석한 오하근 도의원(순천)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이런 행사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순천전자고 바이오향장과 화장품 제조 실습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주기적 환기·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였으며 하루 20명 이내의 사람들만 체험할 수 있도록 소규모 단위로 준비하였다.

바이오향장과 교사(교사 김성미, 이진규)와 매시런화장품(강사 김지연)과 협력 하에 바이오향장과 2학년 이하은 학생 등 5명이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이 달팽이진액 스킨, 보톡스 로션, EM 주방세제, 친환경 세탁세제등 총 4가지 천연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순천시 서면 주민지치위원회 사무장(이명자)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천연 화장품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고, 특히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연보호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다.“는 등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순천전자고는 지난 10월에는 바이오향장과 학생들이 방향제, 주방세제 등을 만들어 요양시설에 기부하였고, 11월과 12월에는 전자기기과와 헤킹보안과 학생들이 순천시 서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추천하는 혼자사는 어르신 가정 등 11개 가정에 LED등 교체와 가스안전밸브 교체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순천전자고 관계자는 2021년에는 지역주민 대상 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