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남도장터 홍보 ‘공로자’ 감사패 수여
전남도, 남도장터 홍보 ‘공로자’ 감사패 수여
  • 강정오
  • 승인 2021.01.1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감사패 전달(가수 김정연)
전라남도 감사패 전달(가수 김정연)

전라남도는 전남의 농수축산물을 널리 알리고 남도장터의 지난해 연매출 300억 원 달성에 기여한 5명의 공로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감사패가 수여된 공로자 5명으로 가수 김정연 씨와 무안 출신 유튜버 박주안 씨, 목포 출신 가수 고용준 씨, 해남 출신 가수 김도연 씨를 비롯 정진영 제이슨그룹 대표이사 등이 선정됐다.

가수 김정연 씨는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를 통해 지난해 4월 남도장터를 첫 홍보한 이후 신안영암고흥 등 전남지역 12개 시군을 순회하며 지역대표 농수축산물을 알렸다.

또 자신의 노래 고향버스남도장터 버스로 개사한 유튜브 영상이 조회수 20만 회를 달성하는 등 남도장터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

유튜버 박주안(예명 농수로)씨와 지역 출신 가수인 고용준(예명 용준) , 김도연(예명 금강) 씨는 트롯 삼총사로 활동하며 전남 알리기에 힘을 보탰을 뿐만 아니라 온택트 뮤직 커머스를 통해 남도장터의 판촉·홍보 행사를 이끌었다.

정진영 제이슨그룹 대표이사는 모바일 쇼핑플랫폼인 심쿵할인할인중독’, ‘공구마켓등을 통해 전남 농수축산물 온라인 판로 개척에 앞장섰으며, 지난해 9월 도내 취약계층에게 10억 원 상당의 건강식품을 기증하기도 했다.

강종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지난해 남도장터 연매출이 300억 원을 넘어선 유례없는 성과는 많은 분이 전남 농수축산물 홍보에 제 일처럼 나서줘 가능했다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 농수축산물 등의 판로 확대에 기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장터는 전라남도가 운영중인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로 현재 1292개 업체가 입점해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연매출 325억 원을 달성해 농가 소득 증대와 판로 확보에 큰 역할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