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강화
순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강화
  • 강천웅
  • 승인 2021.01.1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코로나19 대응 2020학년도 겨울방학 중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을 강화한다.

순천청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 동안 관내 초·중학교 42교와 17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지원과 사범대 대학생들로 구성된 1:1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중 운영되는 학습코칭단은 학기 중과 연계하여 공백 없이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특히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습·비학습적 요인을 파악하여 정확한 진단검사와 맞춤형 학습지도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반응이 좋다고 한다. 이번 방학에는 8명의 코칭강사가 초, 중학교 30명의 학생들을 밀착 지도하게 된다.

또한, 예비교사를 꿈꾸는 사범대 대학생들로 구성된 81명의 멘토와 초, 중학생 145명을 대상으로 1:1 대학생 멘토링을 통해 기초튼튼 학력 지원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대학생 멘토링은 8년째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예비교사들에게는 봉사정신과 학생지도 경험을, 멘티들에게는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고 진로를 탐색하게 하는 등 멘토와 멘티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순천청의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각급 학교에서도 겨울방학을 맞아, 초기문해력, 기초수해력, 영어교육, 기초학력 증진반 등 단위학교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덕 교육장은 기초학력은 우리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이자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학생들을 위한 의무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겨울방학뿐만 아니라 기초학력 지도를 위한 외부강사를 2월 내에 선발하여 2021학년도가 시작하는 3월에 곧바로 학교에 배치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기초학력 지원 강화를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