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겨울방학 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으로 추위 날려
진도교육지원청, 겨울방학 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으로 추위 날려
  • 강천웅
  • 승인 2021.01.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주관 1. 11.() ~ 2. 4.() 4주간 초등 4개교의 1~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책놀이를 통한 문해력 향상, 푸드아트치료 등 문해력에 어려움이 있는 1~2학년을 대상으로 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겨울방학 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학습심리상담사, 학습코칭단, 그림책교육지도사, 원민우아동청소년발달센터, 푸드예술치료사 등 강사와 지원인력으로 한글해득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자존감 향상을 위한 놀이활동과 학생중심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하였다.

이는 코로나19 블랜디드 수업에 따른 기초학력 저하로 초등학교 저학년 기초 문해력 향상 지원과 학습 관련 부정적 감정 해소를 위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놀이활동을 통해 심리적,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기 위해서 운영하였다.

또한,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학교별 원거리 학생의 등하교를 관리하였고, 차량 승하차시 안전지도 및 발열체크 등 K-방역을 철저히 이행하였으며, 교실내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최대한 실천하면서 참가 학생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문포 교육장은 학습에는 시기가 있다. 이 시기를 놓치면 점점 학습결손이 누적되고, 공부시간이 싫어지고, 학생의 삶은 힘들어진다. 따라서, "이번 기초학력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문해력 및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