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
해남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
  • 강정오
  • 승인 2021.01.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은 귀어업인과 재촌 비어업인을 대상으로 2021년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융자)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귀어업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어촌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저금리로 창업 및 주택구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융자지원 한도액은 창업자금은 사업대상자 당 3억원 이내, 주택구입 지원 자금은 세대 당 7,500만원 이내이다. 대출금리는 연 2%5년거치 10년 분할상환 방식으로 최종 대출금액은 대출신청자의 어장, 건축물 평가 등 대출심사 및 대출자의 신용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신청대상은 2021년 기준 만 65(195511일 이후 출생자) 이하로, 201611일 이후 주민등록상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귀어인 또는 해남군에 거주한 지 1년 이상 됐으나 최근 5년간 어업경영을 하지 않은 재촌 비어업인이다. 또한, 최근 5년 이내 해양수산부와 지자체에서 인정하는 교육기관에서 귀어 관련 교육을 35시간 이수했거나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춰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귀어업인과 재촌비어업인은 21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 신청해야 하며 사업대상자는 지원자격 및 요건을 갖춘 자 중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사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고내용을 충분히 숙지함은 물론 사업 신청 전에 대출취급기관에서 반드시 대출상담을 먼저 받고 신청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