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동중학교, '시를 품은 사슴골' 창작시집 발간
녹동중학교, '시를 품은 사슴골' 창작시집 발간
  • 강천웅
  • 승인 2021.01.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동중학교(교장 김홍렬)는 지난 5() 전교생의 자작시를 담은 창작 시집 2시를 품은 사슴골을 발간하였다.

이번 창작 시집은 국어 교과 시간에 실시한 시 쓰기 수업의 결과물로 좋은 시 여러편 감상하기, 내 주변에 의미 있는 장면 사진 찍기, 사진에 담긴 이야기 쓰기, 그리고 그것을 압축하여 시로 표현하기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1학기에는 전교생이 자신의 창작시로 시화를 제작하여 교내 전시회를 열었으며 학년말에 작품을 엮어 작년에 이어 창작 시집 2호를 발간하였다.

이외에도 녹동중은 국어 수업 시간, 전문 강사에게 시나리오 작업 및 촬영 기법 등을 배워 소설을 재구성하여 영상으로 제작하는 활동, 소설 명령을 읽고 작가, 배우, 연출가, 학생들이 함께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생각을 나누는 문학 성큼성큼 콘서트등을 통해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높이고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시집 발간을 기획한 정선영 국어 교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전교생 시집을 발간했는데 아이들의 표현력이 신장한 것을 볼 수 있었고 친구들의 시를 나누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조이랑학생은 국어 시간 다양한 수업으로 인해 내 주변의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특히 창작시쓰기 활동을 통해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을 글로 표현하는 힘을 기르게 되었다. 그리고 작년보다 성장한 나를 발견하게 되어 좋았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