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도민 제일주의 실현 최선 다할 터”
김영록 전남지사, “도민 제일주의 실현 최선 다할 터”
  • 강정오
  • 승인 2021.01.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4새해엔 도민의 생활이 일상으로 돌아가고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회복하는데 온힘을 다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도청 왕인실에서 가진 2021년 시무식을 통해 지난 한해는 도민들의 성원으로 전남 행복시대 도약의 기틀을 다질 수 있었다고 말하고 올 한해는 코로나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우선을 두겠다고 다짐했다.

김 지사는 특히 새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많은 도전과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사람과 생명가치의 존중,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이 급속하게 이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러한 세계적 흐름에 맞춰 전남의 풍부한 청정자원을 활용한 블루 이코노미를 통해 전남형 그린뉴딜 실현에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를 2050 전라남도 탄소중립 원년으로 선포한 김 지사는 도민이 이익을 공유하는 에너지 기본소득형 태양광풍력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내 보였다.

초대형 과학기술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방사광가속기 유치와 함께 새롭게 초강력 레이저센터 유치를 밝혔다.

이어 초광역협력사업으로 건강한 노후를 위한 휴먼헬스케어 사업을 본격 추진하면서 국가면역치료 혁신플랫폼 등을 연계해 K-면역 바이오 혁신밸리를 만들어 가는데도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생명산업과 식량주권을 위한 농어업의 비중이 커지고 있어 농어업을 융복합산업화 하고 고부가가치 수출산업으로 적극 육성하면서 전남 으뜸 마을 만들기와 새천년 으뜸인재 육성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끝까지 인내하고 노력하면 뜻을 이룬다는 우보만리(牛步萬里)의 마음으로 전남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