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2021 설명회 개최
화순교육지원청 2021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3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서는 1230일 초중 학교장, 교무부장, 행정실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화순교육 2021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상회의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을 비전으로 화순교육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 특색교육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역점과제로 1. 기초학력 책임교육 2.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3. 지속가능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에 선정 배경과 지원 계획을 안내하고, 특색교육 함께 여는 따뜻한 마음 프로젝트의 취지와 지원 내용을 설명한 후 상호 협의하는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0212월에 퇴임하는 초·중 교장선생님 4명의 교직을 마치는 소회와 화순 교육에 대한 사랑과 당부의 마음을 표현하는 기회를 가져 남아 있는 후배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는 시간도 가졌다.

화순제일중 이종택 교장은 교생 실습을 했던 학교에서 정년을 맞이하게 되어 교직을 마무리하는 마음이 더욱 뜻 깊다.”고 말하고 올 한 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서로가 많이 힘들었지만, 내년에는 화순교육 2021을 토대로 활기있게 성장하는 화순교육이 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퇴임하시는 교장선생님들의 건강한 앞날을 기원하며, 2021년 화순교육은 기초학력 책임교육, ·오프라인 복합교육과정 활성화를 통한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혁신학교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함께 여는 따뜻한 마음 프로젝트를 통해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 실현에 교육지원청의 지원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