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월초등학교, 전교생 나눔장터 운영을 통한 나눔 실천
진월초등학교, 전교생 나눔장터 운영을 통한 나눔 실천
  • 강천웅
  • 승인 2020.12.2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월초등학교(교장 조미영)는 전교생(유치원 포함)1224()에 나눔장터 운영을 통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몇 년째 운영되고 있는 나눔장터를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공동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준비하였다.

나눔장터 운영을 위해 학생들은 다모임에서 사전협의를 하여 물건을 기부하였고, 밴드를 통한 홍보로 학부모님들도 직접 만들거나 재배한 농작물을 기부해 주셨다. 자치위원회에서 기부한 물건들을 종류별로 진열하였고, 교사들의 도움을 받아 물건 가격을 결정하였다.

나눔장터에서 학생들은 물건을 사고 계산을 하여 물건값을 기부하였다. 거스름돈을 받지 않고 기부를 하거나 물건을 사고 남은 돈을 아낌없이 기부함에 넣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이 정말 감동을 주었다.

나눔장터 수익금 70만원은 우리지역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고자 (광양시) 사랑나눔복지재단에 기부하였다. 진월초 교육공동체의 따뜻한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누어지길 기대한다. 나눔장터에 간식을 준비해 주신 학부모회장(이행자)우리 아이들이 나눔장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기부하는 좋은 문화를 배우는 기회가 되어 따뜻했다며 내년에는 학부모님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