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혁신 광양교육! 광양교육행정협의회!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혁신 광양교육! 광양교육행정협의회!
  • 강천웅
  • 승인 2020.12.26 0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과 광양시(시장 정현복)1224() 광양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2020. 광양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양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정현복 시장과 조정자 교육장, 그리고 광양시의회 문양오 부의장, 광영고등학교 이종윤 교장, 광양문화원 김종현 사무국장, 양 기관 담당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담당자들의 사전실무협의회(12. 9.)에서 제안한 안건을 바탕으로 광양시와 광양교육지원청의 정책 연계 및 협력방안에 대해 긴밀하게 논의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기구 사업 공모 광양 지역연계 통합체험교육센터 구축 학교 하수도 요금 부담액 절감 방안 광양덕례초 통학도로 확장사업 및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 미래사회 변화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 지원 센터 구축과 하수도 요금 부담 감면에 따른 학생 직접 교육경비 투자·안전한 통학도로 확보 등 지역 교육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광양시가 지역 연계 교육 사업 및 교육수요자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소통과 협력을 통한 연대를 한층 강화해 지역과 학교가 하나되어 학생들이 행복하고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희망찬 도시! 새로운 광양! 시민이 행복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광양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유기적 협력 시스템 구축으로 함께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