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초등학교, 함께해요! 사랑 나누기, 행복 더하기
성황초등학교, 함께해요! 사랑 나누기, 행복 더하기
  • 강천웅
  • 승인 2020.12.26 0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초등학교(교장 정상철)는 지난 1221일부터 24일까지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사랑 나누기 행복 더하기행사를 실시하였다.

지난 1221일부터 24일까지 한 주간을 봉사활동주간으로 계획하여 감사한 마음 표현하기, 코로나19 면역 키트(‘함께 KIT’) 만들기, ‘함께 KIT’나눔 봉사하기 등의 활동을 포함한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자발적 봉사활동 참여로 자기 주도적 봉사활동 실천 및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감사한 마음 표현하기 활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분들을 떠올리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손 편지를 쓰는 활동이다.

보건소의 의사, 간호사, 배움터지키미 등 애써주시는 분들을 떠올리며 손 편지를 쓰고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는 것이다. 코로나19 면역 키트(‘함께 KIT’) 만들기는 손 소독제, 수제 비누, 마스크 스트랩 등 코로나19 면역을 위한 물품을 만드는 활동이다.

함께 KIT’나눔 봉사 활동은 앞서 만든 코로나19 면역 키트를 코로나19로 수고가 많으신 우리 지역 내 경찰서, 소방서, 보건소 등 지역 사회에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정승현 학생은 우리들이 쓴 편지를 보시고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어요.”라고 하였다. 4학년 김하늘 학생은 코로나19 면역 키트를 만들며 코로나19 면역력이 높아져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라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이번 사랑 나누기 행복 더하기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노력하시는 주위 사람들의 어려움을 알게 되어 남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을 기르고, 사랑은 나누어 행복은 더하는 성황초의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