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마을학교 성과 나눔의 날 행사 개최
광양교육지원청, 마을학교 성과 나눔의 날 행사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26 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1222() 광양지역 13개 마을학교 교사와 마을교육활동가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광양 마을학교 성과 공유회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2020년 마을학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1년 마을학교 운영 방안에 대해 협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성과 공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이 어려운 교육환경에 대비해 양방향 화상회의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한 사라실형형색색마을학교(광양시 사라실예술촌)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는광양교육지원청에서 역점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에 마을학교가 참여하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교사와 마을교육활동가들이 함께 참여해 고민을 나누고, 연구할 수 있는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 조직이 제안되는 등 마을학교 운영 과정에서 느꼈던 고민과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진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시누대 마을학교 김철호 대표는이번 마을학교 성과 공유회를 통해 다른 마을학교 교사들과 만나 다양한 의견 교환하며,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새롭게 설치된 양방향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코로나19 걱정 없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되어 좋았다.”며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정자 광양교육장은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 마을교육활동가들의 모습에서 감동과 감사함을 느꼈다. 새로운 2021년에도 우리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방자치단체 및 다양한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행사 참석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