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여자중학교, 위드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실 속 체험학습
광양여자중학교, 위드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실 속 체험학습
  • 강천웅
  • 승인 2020.12.18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여자중학교(교장 김선경)는 코로나19로 외부 체험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1218() 선생님과 함께 하는 교실체험학습을 진행하여 학업스트레스를 날릴수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실 체험학습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500피스 명화퍼즐을 맞추는 활동으로 집중력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명화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욱이 이 활동은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간이 되어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활동이어서 더욱 의미있게 다가왔다.

광양여중은 외부에서 활동하기 힘든 체험학습을 교실에서 진행함으로서 코로나19가 가져다 준 새로운 학교의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학습적인 효과와 학생들의 흥미를 모두 충족한 활동이었다.

2학년 오OO학생은 처음엔 쉽게 생각하고 도전했는데 할수록 힘들어요, 하지만 퍼즐에 몰입이 되어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요 .”라고 말했다.

OO교사는 코로나19시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며 힘든 학교생활을 보내고 시험까지 무사히 치러낸 우리 아이들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어 이런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라며 활동을 같이 한 소감을 말했다.

광양여자중학교 김선경 교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고 행복해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 코로나19로 많은 교육활동이 취소 되어 아쉬워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