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마을이 소통하는 담양마을학교 설명회
담양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마을이 소통하는 담양마을학교 설명회
  • 강천웅
  • 승인 2020.12.18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18일 담양교육지원청 담빛배움터 다목적 강당에서 교원·학부모·지역민이 참여한 가운데 「소통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학교-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담양마을학교 운영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으로 ▲학교-마을이 함께 편성하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마을교사 연계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지원 ▲마을교육과정 재구성 및 프로젝트 수업 지원 ▲내 고장 역사 알기 프로그램 운영 ▲마을 특화 문화예술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성장과 돌봄 지원 등 운영 방향의 안내와 학교와 마을의 상생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1. 전남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향인 타인과 협력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 마을과의 연대로 학교 자치와 지역단위 교육자치 실현, 마을과 함께 배움을 만드는 안전한 배움터 구축, 교육공동체의 건강한 관계의 선순환적 교육생태계 구축 등 협력과 자치로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추진과제를 안내하였다.

양교육지원청 김철주 교육장은 마을교육공동체가 학교를 품고, 교육이 다시 지역을 살리는 담양만의 특색 있는 감동 주는 교육 실현이 작은 학교 학생 유출과 작은 학교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는 원동력이며, 마을교육공동체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