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유치원 원격수업 공감토크 한마당 개최
광양교육지원청, 유치원 원격수업 공감토크 한마당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18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1217, 광양청 관내 유치원 교사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zoom을 활용한 유치원 원격수업 공감토크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이번 원격수업 공감토크는 유치원 원격수업을 고민하는 선생님들에게 현장밀착형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2021 광양유아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장을 제공하였다.

공감토크 1부는 놀이 꾸러미로 시작한 원격수업 학부모 공개수업 zoom으로 도전 작은유치원 협력네트워크 온라인 수업사례 순으로 원격수업에 대한 시도,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였다.

공감토크 2부는 4개 분과별 zoom 회의실로 입장하여 원격수업에 대한 나의 생각으로 마음열기 학부모가 공감할 수 있는 원격방법 유치원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기반구축 요구 사항 2021학년도 광양유아교육에 반영하고 싶은 내용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광영초병설유치원 하윤희 선생님은 유치원 원격수업 공감토크 한마당을 통해 선생님들과 원격수업의 방향과 생각을 나누면서 공감하고 위로받는 장이었다라고 이야기 하고, “ 앞으로도 선생님들과 유치원 원격수업 대한 의견을 공유하여 내실있는 원격수업을 실천 하겠다라고 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2020학년도 우리에게 찾아온 코로나19상황, 개정누리과정 적용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 새로운 길을 찾아가기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과 실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격려하시고, “학부모가 공감하고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원격수업이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하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