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블렌디드수업 영상나눔 개최
광양교육지원청, 블렌디드수업 영상나눔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1215, 광양 관내 중학교 교사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학공이 함께하는 블렌디드수업 영상 나눔을 개최하였다. 이 영상나눔은 좋은 수업을 고민하는 선생님들에게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논의와 광양교육 2021 방향 제시의 장을 제공하였다.

선생님들은 먼저 메인 회의방에서 2020년 광양교육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4개 권역 소회의실로 입장하여 효과적인 블렌디드수업 방법, 블렌디드수업에 마을교육과정을 담는 방안, 수업혁신과 관련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법, 2021. 광양교육에 반영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선생님들은 블렌디드 러닝은 단순한 수업방식의 혁신이 아니라 교육과정 재구성을 넘어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방식으로 학교를 운영할 수 있는 방식이라는데 의견을 모았다. 더불어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블렌디드수업을 위해 교육청에서 연수를 개설해 주기를 원했으며, 전학공을 활용, 공동사고를 통한 블렌디드수업 교육과정 디자인에 의욕을 보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낸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오프라인 대체제가 아닌 미래교육을 열어가는 패러다임으로써 블렌디드 러닝을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또한 블렌디드 러닝 방식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해 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프라인 블렌디드 수업이 일상화된 현교육에서 좋은 수업을 고민하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