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김문수 의원, ‘2020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쾌거
전라남도의회 김문수 의원, ‘2020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쾌거
  • 강정오
  • 승인 2020.12.1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수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신안 1)
김문수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신안 1)

김문수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신안 1)10일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 ‘2020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전국 광역의회 의원, 기초의원 등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 정책과 지역개선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해 시상한다.

김 의원은 현재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11대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농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정전반에 걸쳐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에서는 최초로 전라남도 수산부산물 관리 및 재활용 촉진 조례 제정 했으며 도정질문을 통해 전남형 공영시장 도매인제 도입의 필요성과 신안 해상풍력사업의 어민피해 및 보상 관련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하는 등 도민 행복정책과 지역 주민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현장을 누비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문수 의원은 “2020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을 받게 돼 개인적으로 매우 영스럽지만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남도의 시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성실히 의정 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은 그동안 표창이 남발된다는 지적에 따라 전년도에 비해 시상 규모를 대폭 축소한 상태에서 전라남도의회에서는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김문수, 이보라미 의원 두 명만이 선정되어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