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유치원, ZOOM을 통한 방과후과정 학부모 참관수업 공개
광양중마유치원, ZOOM을 통한 방과후과정 학부모 참관수업 공개
  • 강정오
  • 승인 2020.12.0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서정인)128(화요일)1210일까지(3일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언택드 시대에 맞춘 유·초 연계 활동을 실천하고, 비대면 교육활동으로 학부모와 소통하고자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학부모참관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님들의 온라인 참여를 위해 교사들은 zoom을 활용한 사전 연수를 하였고, 학부모들은 안내된 접속 방법으로 하나, 둘 접속한 시뮬레이션은 성공적이였다.

저녁 7, 맞벌이 자녀와 가족들의 안정된 휴식을 고려한 시간이였기에 담임선생님과 학부모, 유아들이 참여하는 공감의 시간은 유아들이 함성 소리로 시작하여 한바탕 웃음과 대화로 마무리 하였다.

학부모들은 감염병 확산으로 대면으로 참여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웠는데 가정에서 편한 시간에 유아들의 수업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zoom 활용한 온라인 학부모 참관 공개 수업에 조금은 낯설지만 만족도가 높다며 내년도 학부모 참관 공개수업도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서정인 원장은 전남교육 2021’ 중점과제 창의융합교육 활성화로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AI·SW 교육이 유치원부터 단계적인 적용과 광양지역 유치원 원격수업이 내실화 할 수 있도록 교사들이 선도역할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며,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