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하의초등학교 레크레이션 활동
신안하의초등학교 레크레이션 활동
  • 강천웅
  • 승인 2020.12.09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의초등학교(교장 장순희)122() 하의관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수련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체험학습의 기회가 줄어든 영향을 고려해 학교로 찾아와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주두문간, 파트너 텔레파시, 판뒤집기, 림보, 승리의 가위바위보, 균형잡기, 인물맞추기 등 다채로운 활동들로 구성되어 4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파트너 텔레파시 게임에서는 눈빛만 봐도 뭐든지 다 알 수 있다며 서로에 대한 신뢰가 요구되었으나 학년을 나누지 않고 하는 게임이다 보니, 하는 동안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도 여러 번 있었다.

이날 광주 문화창작소 김솔 강사는 경쟁보다는 놀이 학생들과의 참여도 학생들과의 소통 안전한 신체활동을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함께 활동한 1학년 강00학생은 평상시 접하지 못한 활동들을 해서 신이난다. 또 하고 싶다고 했다.

활동에 참여한 선생님은 "학생들이 평소에 움직임 활동을 싫어하는 학생들마저 신나고 적극적으로 하는 모습을 보니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교 교장선생님께서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가볍게 시작하는 운동, 그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코로나 19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씀하셨고, ‘나부터방역수칙을 잘 지키는 하의초등학교의 학생들이 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