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온라인 성과보고회 개최
화순교육지원청,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온라인 성과보고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08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127() 일반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교육행정 학습공동체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회원들은청렴문화 확산,시설 및 재산관리 연찬,·후배 간 멘토링 학습이라는 3개 분야를 주제로 회원 50여명이 지난 5월부터 매월 학습주제에 대해 업무연찬을 해 왔으며, 1년간의 성과 공유와 확산을 위한 성과보고회를 갖게 되었다.

시설 및 재산관리 연찬분야 민정기 회장은 효율적인 학교 밖 공유재산 관리방안 마련을 위해 현지 답사를 실시하여 무단점유 의심 상황 발생 시 조치방안에 관한 의견 제시 등 재산분야 업무개선 노하우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zoom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면서 회원들의 업무연찬 내용, 성과,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2021년 운영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보고회 이후에는 위드원 대표 이미원 강사를 초청하여 교육행정서비스 향상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미원 강사는고객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뢰성을 바탕으로 상황 대응력과 공감능력이 함께 향상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박민숙 행정지원과장은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운영으로 자율적인 학습분위기 조성과 토론을 통한 업무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업무역량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 , “이번 성과물 공유를 통해 학습공동체가 더욱 알찬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