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4섬 신안『섬 겨울꽃 랜선 축제』개막
1004섬 신안『섬 겨울꽃 랜선 축제』개막
  • 한승열
  • 승인 2020.12.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1211일부터 52일간 압해읍 천사섬 분재공원에서 섬 겨울꽃 랜선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랜선 축제의 주인공은 분재공원내 5ha의 부지에 식재된 17천그루의 애기동백3km에서 흰색과 분홍색, 빨강 색의 애기동백꽃 2004만송이를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 랜선 축제이다.

섬 겨울꽃 홈페이지(www.섬겨울꽃애기동백축제.com)를 통해 애기동백꽃과 애기동백 회화전을 방송할 계획이다.

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따라 당초 계획했던 체험행사는 모두 소하고, 랜선축제로 대체 하였으나 직접 찾아올 관광객들을 위해 애기동백길을 탐방하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곳곳에 포토존를 설치했다.

5개소의 특색있는 포토존과 곳곳의 아기자기한 장식물들이 겨울바람 속에서 피어난 애기동백꽃과 잘 어우러져,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군에서는 입구부터 철저한 발열 체크와 방역을 실시하고, 항균 손잡이도 설치하는 등 1004섬을 찾는 방문객이 안전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지난해 축제기간에는 관람객 10만여명이 다녀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축제가 열리는 천사섬분재공원은 압해읍 송공산 남쪽기슭 17ha아름다운 다도해 바다 정원이 내려다 보이는 13ha의 부지에 분재원과 야생화원, 수목원, 초화, 삼림욕장 등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분재와 아프리카 석조 문화의 진수인 쇼나조각품을 전시하고 있는 곳으로 그야말로 바다 위 꽃 정원으로 한겨울에 2004만송의 꽃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고 말했다.

신안 압해 애기동백숲은 “2020년에 꼭 가봐야 할 블루 이코노미 명품숲에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