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중학교 무시험 입학 업무담당자 영상협의회 개최
화순교육지원청, 중학교 무시험 입학 업무담당자 영상협의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0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124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전체 담임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중학교 무시험 입학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영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영상회의는 6학년 담임을 통해 2021학년도에 중학생이 될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중학교 배정에 대한 안내와 배정 원서 작성 방법, 중학교 배정 원칙 등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중학교 배정원서를 쓰게 될 화순관내 초등학생은 434명이며 일반배정과 특별배정으로 지원하여 학구와 추첨에 의한 배정으로 중학교가 결정된다. 일반 배정 중 면단위 중학구 배정은 초등학교 학구에 의하여 배정되며, 화순읍 중학교 배정은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하여 추첨 배정함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체육특기자, 특수교육대상자, 지체부자유자, 형제, 자매, 쌍둥이, 다자녀 등은 특별 배정되며, 읍 학구내 학생 중 제한적 공동학구제 배정을 희망할 경우 배정 지침에 따라 배정 한다.

배정원서 작성은 초등학교별로 오는 127일부터 이루어지며, 1215일 마감된다. 또한 이사 등의 이유로 거주지를 변경할 경우는 재배정 신청(21~15) 후 중학교를 다시 배정받게 된다.

협의회에 참석한 화순초 김00교사는 다양한 상황과 사례를 안내받아 학부형과 학생들에게 상세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유익한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최원식 교육장은 중학교 배정에 있어서 학생과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와 자료를 토대로 최대한 원하는 학교에 지원하여 배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