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발명영재, 전라남도 지식재산 온라인 골든벨 3등 수상
고흥발명영재, 전라남도 지식재산 온라인 골든벨 3등 수상
  • 강천웅
  • 승인 2020.12.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발명교육센터의 발명영재 학생들이 전라남도 지식재산 온라인 골든벨에 참여하여 3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식재산 온라인 골든벨은 전라남도 내 발명센터를 대상으로 지식재산 퀴즈쇼를 마련하여 지식재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행사이며,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며, 목포상공회의소 전남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한다. 예선은 1124()에 이루어졌으며, 예선을 통과한 팀에 한하여 1126()에 본선이 치러졌다. 본 행사에는 발명영재 6학년 송은결, 정주원, 탁나연(이상 고흥동초), 곽준영(포두초), 오종인(남양초)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참석하였다.

온라인 골든벨에 참여한 오종인 학생은 평소 지식재산을 공부하는 것이 어렵고 내용이 이해하기 힘들다고 생각했었는데, 골든벨을 위하여 스스로 공부해보면서 흥미가 생기고 친숙해졌다. 앞으로도 계속 이 분야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보고 싶다라고 하였다.

본 대회 참여 학생을 지도한 발명교육센터 조태원 교사는 학생들이 자발성과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식재산에 대해서 공부하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였으며, “지식재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전반적으로 증대시키기 위하여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교육 확대, 특허출원 과정 개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전문성 높은 지도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자발적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었다창의적이고 미래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