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자기다움을 키워가는 ‘동아리 Festival’ 개최
해남동초등학교, 자기다움을 키워가는 ‘동아리 Festival’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2.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11303-6학년 784명을 대상으로 1~4교시 동안 동아리 Festival을 개최했다.

34개 동아리 부서에서 운영됐으며, 도서부 슈링클스 책갈피 만들기’, DIY 공예부 스트링 아트로 트리 만들기’, 스킬자수부 스킬자수 작품 만들기’, 3D펜부 에너지 메이커 키트 만들기등 운동, 예술, 과학, 문학, 창의성의 여러 분야를 총망라해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개성에 따른 선택권을 보장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학생들이 스스로 자치조직을 구성하고 활동 시간 및 내용을 계획해서 이뤄진 자율 동아리활동의 성과를 보여주는 자리로 의미가 더욱 깊다. 가방 없이 등교해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에 몰입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이 스스로 얻어낸 값진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동아리 Festival에 참여한 서아미(6학년) 학생은 “1학기 때 이어서 2번째 동아리 페스티벌인데요, 가방 없이 학교에 등교해 제가 하고 싶은 활동에 참여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장원준 선생님은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된 자율동아리 활동은 아이들의 자립심과 더불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뿌듯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운동, 예술, 과학, 문학, 창의성 등 여러 분야의 자율동아리를 추가 운영해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과 흥미를 이끌어 내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