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초등학교, 전라남도교육청 2020. 학생인권보호 홍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성황초등학교, 전라남도교육청 2020. 학생인권보호 홍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강천웅
  • 승인 2020.12.01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초등학교(교장 정상철)는 학교 구성원의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2020. 학생인권보호 홍보 공모전에 참여하여 UCC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1021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학생인권보호 홍보 공모전은 UCC, 웹툰, 6행시 분야로 공모되었으며, 이 중 성황초는 UCC 부문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작 내가 바라는 세상은 학생들이 바라는 세상에 대한 바람을 그림과 글, 사진과 음악으로 담아 만든 학생인권보호 홍보 영상물이다. 영상물을 제작한 성황초 사제동행 인권동아리 ..’(도란도란, 토닥토닥, 널 이해할게의 줄임말)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으로 구성된 통합인권동아리이다.

그동안 동아리 학생들은 아침인권쪽지 나눔, 인권홍보물 제작 및 전달, 인권캠페인과 함께하는 인권축제 등 교내 인권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등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한민국 장애인식개선 인권공모전에 작품을 공모하는 등 학교 안 밖으로 장애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번 영상 제작에 참여한 6학년 이수헌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활동을 해서 행복하다.”라며 인권동아리 활동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학생인권보호 홍보 동영상은 너와 내가 편견을 넘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학생들의 마음을 담아 제작한 영상으로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리라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