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황초등학교 광양 ‘九景’ 가서 ‘九味’ 당기는 맛
성황초등학교 광양 ‘九景’ 가서 ‘九味’ 당기는 맛
  • 강천웅
  • 승인 2020.11.30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황초등학교(교장 정상철) 1130, 마을학교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우리 고장을 알아보는 광양 九景, 九味 마을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먼저, 광양의 이란 광양의 멋, 눈이 호강하는 광양의 경치 아홉을 말한다. 1은 백운산 4대 계곡, 2은 광양 매화마을, 3은 백운산 자연휴양림, 4은 광양 이순신대교, 5은 섬진강 망덕포구, 6은 광양만 야경, 7은 옥룡사지 동백나무숲, 8은 구봉산 전망대, 9은 광양읍수와 이팝나무이다.

또한 九味는 광양의 아홉 가지 대표 먹거리를 말하는데, 1광양 숲불고기, 2백운산 고로쇠, 3섬진강 재첩, 4망덕포구 가을전어, 5광양 기정떡, 6광양 매실차, 7광양 닭숯불구이, 8광양 곶감, 9광양숯불장어구이가 있다.

구경구미 마을체험행사는 각 학년별로 교실에서 광양의 구경구미에 대해 조사하고 알아보며, 우리 고장 광양에 대해 자세히 탐색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학교에서 준비한 광양 곶감빵과 광양 매실청을 맛보며 우리 고장의 맛을 직접 느껴보는 활동을 하였다.

3학년 박준표 학생은 광양에 살면서 알지 못했던 멋있는 곳과 맛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곶감빵을 직접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6학년 서정현 학생은 우리 고장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해보니 우리 동네에 전보다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99미가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습니다.라며 행사 체험 소감을 밝혔다.

이번 광양 九景, 九味 마을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다양한 맛과 멋을 가진 우리 고장을 더욱 사랑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