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특별위원회 활동 본격 시동
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특별위원회 활동 본격 시동
  • 강정오
  • 승인 2020.11.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옥님 의원(곡성,  더불어민주당·비례)
정옥님 의원(곡성, 더불어민주당·비례)

전남도의회가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전 실질적인 지방분권제도 실현방안 연구와 지원을 하기 위해 정옥님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전라남도의회는 지난 1019일 제3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전라남도 자치분권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따라서 20201023일부터 2021422일까지 6개월간 특별위원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구성된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내실 있는 자치분권 체제 구축 방안 마련과 자치권 확대 및 자치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첫 회의에서 위원들은 한 결 같이 도와 시‧군 정책과 맞물려 추진되어야 하는 시‧군의 목소리도 경청하고 국회상황, 집행부 추진상황 등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공유하도록 발 빠른 활동역량 강화하고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야한다며 열의를 나타냈다.

한편,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30일 첫 간담회를 열어 결의안을 대표발의 한 정옥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을 위원장으로 목포출신 조옥현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진도출신 김희동 의원, 해남출신 조광영 의원, 완도출신 신의준 의원, 여수출신 강문성 의원, 담양출신 박종원 의원, 순천출신 김정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비례 김경자 의원, 광양출신 김길용 의원 등 총 10명의 의원들로 구성됐다.

정옥님 워원장은 자치분권 특별위원회 활동이 선택과 집중으로 짜임새 있게 운영하고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성과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치분권 특위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주민참여 등 실질적인 지방분권 제도 실현 방안 연구 및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자치입법권 확대방안, 의회인사권 독립 등 지방자치 제도 개편사항 발굴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