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복실 도의원, 「전라남도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김복실 도의원, 「전라남도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 강정오
  • 승인 2020.11.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복실 의원(민생당, 비례 장흥)
김복실 의원(민생당, 비례 장흥)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복실 의원(민생당·비례)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27일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사회복지사업법의 개정내용을 반영하고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에 관한 사항을 전라남도 사회보장위원회에 자문할 수 있도록 규정한 내용이다.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문제는 사회복지서비스 질과 밀접하게 연관되는 중요한 문제로 그동안 전라남도 사회복지위원회에서 자문했다.

그러나 사회복지사업법개정으로 사회복지위원회가 사회보장위원회로 되면서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에 관한 사항을 전라남도 사회보장위원회에 자문할 수 있도록 했다.

김복실 의원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문제는 서비스 공급자와 수혜자 모두에게 중요한 문제이다.”통합적 차원의 사회복지와 더불어 사회복지사 처우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하여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1210일 열리는 제348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