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초등학교, 치아를 깨끗하게! 불소로 충치예방!
예당초등학교, 치아를 깨끗하게! 불소로 충치예방!
  • 강천웅
  • 승인 2020.11.2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당초등학교(교장 김현)는 지난 25일 아침 8시부터 예당초 코로나19예방 서포터즈 코(로나19)(염병예방활)동 학생들과 보성군 보건소가 지원하는 구강위생용품 및 불소용액을 배부하는 충치예방 캠페인(학교구강보건사업)을 실시했다.

충치예방 캠페인은 학교구강보건 사업으로 보성군 보건소와 함께 매년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상황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학생들에게 구강위생용품과 불소용액을 지급하고 구강관리법을 안내하며 충치를 예방 위한 목적으로 간소하게 이루어졌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감염병예방 서포터즈인 코감동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움츠러들고 지쳐있는 예당초 친구들을 위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칫솔과 치약세트로 이루어진 구강위생용품 꾸러미를 배부하고, 보건소에서 준비한 불소용액의 사용법을 설명하며 충치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코감동 학생들이 현관입구에서 발열을 측정하고 건강상태를 확인 후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5학년 한종혁 학생은 점심 식사 후 구강관리를 하는 것이 귀찮아서 양치를 안 할 때도 있는데 이제는 영구치가 자라서 이 치아를 평생을 써야 한다하니 식사 후 꼭 양치질을 해서 충치가 안 생기게 깨끗하게 관리해야겠다. ”라고 말했다.

예당초등학교 김현 교장은올해 많은 학교 행사가 취소되어 수업외의 다양한 경험을 할 기회가 적었는데 우리 학생들에게 작은 이벤트가 되었길 바란다.

초등학교 학령기의 시기는 유치가 탈락되고 영구치가 자라는 시기로 서툰 양치질은 충치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구강건강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보건소와 협력하여 학교구강보건사업을 홍보하고 구강건강 교육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