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웃장 국밥거리, 외식업 선도지구 전국 2위
순천 웃장 국밥거리, 외식업 선도지구 전국 2위
  • 강정오
  • 승인 2018.12.2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가격업소 지정, 위생시설 개선, 서비스 부문 높은 평가
순천 웃장 국밥거리
순천 웃장 국밥거리

전라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특색있고 경쟁력이 있는 외식업 선도지구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2018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에서 순천 웃장 국밥거리2위를 차지해 장관 표창과 함께 시상금 1천만 원을 수상했다.

순천 웃장 국밥거리는 일제 강점기인 1920년대부터 물물교환형 시장에서 선술집 형태의 국밥집으로 운영하다 최근 10여 년 전부터 상인들이 하나둘 돼지국밥집으로 전환해 국밥거리가 조성됐다.

특히 2012년부터 98일을 국밥데이로 정해 매년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2인 이상 주문시 수육 한 접시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음식테마거리 200에 포함돼 식도락가들이 순천에 오면 반드시 찾는 곳이다.

이번 외식업 선도지구 평가에서 순천 웃장 국밥거리는 전체 17개중 16개소가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돼 있고, 국밥 재료 보관용 냉장쇼케이스와 위생시설개선, 레시피 표준화, 친절위생교육 등 서비스 개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최청산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최근 맛 투어에 관심을 갖는 관광객들이 많아져 목포 민어거리와 나주 곰탕거리, 무안 낙지골목, 벌교꼬막정식거리 등 도내 음식특화거리를 외식업 선도지구로 육성해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