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식재산센터, “2020 전남 지식재산 온라인 페스티벌” 성료
전남지식재산센터, “2020 전남 지식재산 온라인 페스티벌”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0.11.2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 전남지식재산센터는 1126일 목요일 오후 120분 온라인 생중계(특허청 유튜브 채널) 2020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했다.‘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미래를 여는 지식재산이라는 주제로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특허청과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와 목포상공회의소 전남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지역의 지식재산관련 모든 성과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 유일의 지식재산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래산업의 예측과 혁신성장의 중심에 있는 지식재산을 지역민과 많은 사람들이 직접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특허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식재산 창출·보호·활용·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한 지식재산 유공자 표창과 개그맨 김원효와 함께하는온라인 토크콘서트’, 지역 중소기업의 성공사례로 꾸며진우리기업 IP 스토리’,판로확보 및 제품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코로나 위기극복 프로젝트인 지식재산 우수상품 온라인 장터’,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자금확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4곳의 정책금융기관과 우수특허를 보유한 중소기업간 11 상담방식의지식재산 성장마중물비대면 온라인 행사참여자들과 지식재산, 창업, 금융, 마케팅 분야 전문위원간 실시간 화상상담으로 진행되는지식재산 온라인 종합상담존을 비롯하여 전라남도교육청 후원으로 전남 11개 발명교육센터가 참여하는도전! 지식재산 온라인 골든벨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로 진행되었다.

이 밖에도, 한국발명진흥회 주관으로12회 중소기업 경영인대회’, ‘지식재산 재능나눔 성과보고회가 연계 추진되어 높은 성과확산의 파급효과를 이루어냈다.

또한,‘지식재산으로 바라본 전남형 블루이코노미라는 주제로 전남의 핵심정책인 블루이코노미를 지식재산 관점에서 접근해 본 특허청 유튜브 콘텐츠인‘4! 특허청입니다과 연계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김문일 전남지식재산센터장은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어려운 이 시기에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행사를 통해 지역민들을 포함한 온라인의 많은 분들께 지식재산의 잠재력과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전남 지식재산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지역민및 지역기업들이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길 바란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