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초등학교, 코로나19 예방 챌린지 우리와 함께
예당초등학교, 코로나19 예방 챌린지 우리와 함께
  • 강천웅
  • 승인 2020.11.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당초등학교(교장 김현)는 지난 9~13일 일주일간 감염병예방 서포터즈 코(로나19)(염병예방활)동 학생들의 주관으로코로나19 예방 챌린지를 실시했다.

코로나19예방 챌린지는 코로나19 상황이 악화와 완화를 반복하는 가운데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직접 예방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감염병 예방법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학교의 공동구성원인 학생과 교직원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법을 동작으로 취하고 이를 사진 촬영해 코로나19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음 챌린지 도전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학교의 전 구성원이 소속감과 유대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행사였다.

행사의 진행은 서포터즈단으로 선발된 코감동 학생들이 진행하였으며 챌린지 동작 연구, 설명과 사진 촬영, 상품수여 등 모든 활동을 학생들이 사전 협의를 통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학년 박희진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에 소홀했는데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다시 한 번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를 바르게 착용하고 손씻기를 생활화 해야겠다. ”라고 말했다.

예당초등학교 김현 교장은코로나가 장기화 되며 수업 이외의 다양한 활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챌린지에 참여해보며 코로나19예방법을 배우고 익하며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 상황에서 더욱 강조할 것은 안전한 학교생활이다. 학교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 코로나 상황을 지혜롭게 헤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