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혁신교육한마당 개최
순천혁신교육한마당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11.2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순천시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와 함께 일구어 온 순천지역 학교혁신 활동과 마을교육공동체 성과를 공유하는 <2020. 순천혁신교육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온라인 및 유튜브 생중계 등 비대면 방식으로 안전하고 창의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1123()부터 27()까지 순천 곳곳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순천마을교육공동체 활동 공유회와 청소년 정책 온라인 포럼&마켓을 시작으로, 24() 순천혁신교육지구 공유회 및 학교 환경교육 토론회, 25() 순천 혁신학교 나눔 마당 및 동천마을교육과정 공유회, 26() 구수환 PD와 함께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 오연호 대표의 삶을 위한 수업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특히 25()에는 순천혁신교육토크쇼 & 국민참여단 의제 발표를 통해 순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의 폭을 넓히고 있다.

순천교육의 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이용덕 순천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이라는 구호에 걸맞게 순천교육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내고, 나아가 지역과 학교가 함께 협력하며 성장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순천시청과 함께 교육부 공모사업인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학교현장의 혁신과 지속가능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