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 ‘전국최초 도 전체 학생 무상우유급식’ 길 열어
전라남도의회 정옥님 의원, ‘전국최초 도 전체 학생 무상우유급식’ 길 열어
  • 강정오
  • 승인 2020.11.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옥님 의원
정옥님 의원

정옥님 전남도의원은 지난 10청소년 건강권보장을 위한 학교 우유급식 제도개선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을 발표하고 청소년들의 신체발달과 건강유지를 위해 학교 우유급식을 전체 학생으로 확대하기 위해 학교 급식 메뉴에 우유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전남도는 지난 13일 전남농업기술원 세미나실에서 도, 시ㆍ군, 도교육청 관계자 30명과 학교우유급식 지원사업 협의회를 실시했고 학교 우유 무상급식을 전체 학생 대상으로 2021년도에 시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도는 내년 학교 우유 무상급식 지원사업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2020년 대비 40% 증액 편성했고 2020년도 불용예산액은 전액 명시 이월 조치할 예정이다.

, 전라남도에서는 학교 우유 무상급식 방안으로는 기존 지원대상을 유지하여 초등학생 1-2년만 실시하고 자체적으로 추가 무상급식하는 시군에게만 지원 하는 방안과 기존 지원대상은 그대로 유지하며 초등학생 전체 학생급식을 실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현재 전남도는 농촌ㆍ도서지역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우유 무상급식 지원을 하고 있지만 지원 대상이 전체 학생이 아닌 저소득층 학생들로 한정되어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