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산고등학교&전남대, 조기취업 인재육성을 위한 고교-대학 상호연계협약체결
순천효산고등학교&전남대, 조기취업 인재육성을 위한 고교-대학 상호연계협약체결
  • 강천웅
  • 승인 2020.11.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최상경)918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이학관 6층에서 스마트플랜트 계약학과 선도대학 사업단장(김정엽 교수)과 광양만권의 취업활성화 및 일학습병행 취업인재육성을 위한 고교-대학간의 상호연계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상경 교장을 비롯해 조호훈 교감, 김금삼 진로교육부장, 김석진 특성화혁신부장, 김수정 스마트교육부장 등이 참석하여 전남대와 스마트교육 및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 등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전남대학교에서도 김정엽 사업단장과 여러 관련 교수들이 참석하여 스마트교육 및 직업교육과정을 탐색하고 인적 물적 상호교류를 위한 의견수렴을 하는 등 특성화고 직업교육에 큰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최상경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의 취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업교육의 질을 높이고 고교-대학간의 단계형 진로교육과정의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라고 언급하면서 전남대에서 추진하고 있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교육과정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하여 새로운 직업교육의 희망을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