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하는 광양중앙교육
광양중앙초등학교, 학부모와 함께하는 광양중앙교육
  • 강천웅
  • 승인 2018.12.1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앙초등학(교장 최은순)1219일 오전 문화예술실에서 학부모회, 인성동화맘, 녹색어머니회 회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 시간은 학부모님들로 하여금 교육가족의 일원으로 소속감과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지난 1년 동안 각 학부모회의 회원들은 다양한 자리에서 학교 교육과 가정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였다.

먼저 학부모회에서는 3월에는 도서바자회, 11월에는 아나바다 행사에서 먹거리 장터를 열어 그 수익금은 불우 이웃 돕기에 사용되었다. 또한 하바리움 만들기, 플라워 박스 만들기, 선샤인 놀이교육 등 학부모 교육에도 앞장섰다. 특히 11월에 있던 학예회에서는 멋진 댄스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받았다.

인성 동화맘 회원들은 매주 화요일 아침 1~3학년 교실로 찾아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책을 읽어주었다. 부모님의 목소리로 읽게 되는 독서는 책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높여 그 시간을 기다리는 학생들도 점점 많아졌다.

마지막으로 녹색어머니회원은 매일 아침 학교로 들어오는 3곳의 도로 어귀에서 교통봉사를 해 주었다. 추워도 더워도 비가와도 한결같은 자리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었다. 특히 학교 앞 도로에 많은 차량이 진입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기도 하였는데, 차량의 진입을 통제하고 학생들이 인도로 걸을 수 있도록 따뜻한 목소리로 함께 해 주었다.

학부모 대표 엄○○ 님은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1년 동안 각 자리에서 열심히 달렸습니다. 학생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저희들이 돕고 또한 각 가정에서 함께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본교는 공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모든 교육 주체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충분히 제공할 계획이다. 이러한 학부모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일이 교육 만족도 제고의 첫 걸음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