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공공도서관, 독후 감상문 공모전「슬기로운 독서생활」
보성공공도서관, 독후 감상문 공모전「슬기로운 독서생활」
  • 강천웅
  • 승인 2020.11.19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에서는 1113() 보성군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한슬기로운 독서생활독후 감상문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최우수상(3), 우수상(6), 장려상(6) 15명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도서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번 공모전은 811일부터 1031일까지 코로나19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여 이메일, 우편 접수 등 비대면으로 독후 감상문을 모집하여 67(초등부 26, ·고등부 32, 일반부 9)이 참가했다.

심사는 한국문인협회 전남지부의 추천을 받아 전직 교사이자 시인인 2명이 맡아 책에 대한 내용이해도, 표현력, 띄어쓰기 및 맞춤법 등 정해진 기준에 맞춰 평가했다.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시상식은 별도로 개최하지 않았으며, 상장은 일반부 수상자에게는 도서관에서 배부하고, ··고등학생 수상자에게는 소속 학교로 전달했다. 또한 도서관 행사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 생활을 격려하고자 수상자 외 참가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을 1120일에 발송할 예정이다.

참석했던 한 심사위원은 보성의 청소년들이 쓴 독후 감상문의 수준이 높아 깜짝 놀랐다. 누구에게 상장을 주어도 다 될 정도로 글의 완성도가 높았다. 요즘 사람들이 책은 많이 읽지만 글을 쓰는 사람이 매우 적다. 글 쓰는 사람 입장에서 독후 감상문 공모전이라는 이런 대회가 많이 운영되어 사회 전체적으로 글 쓰는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