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창 위원장, 중국 슈퍼카 보유 대부호 유치 등 F1경주장 활용방안 제시
이현창 위원장, 중국 슈퍼카 보유 대부호 유치 등 F1경주장 활용방안 제시
  • 강정오
  • 승인 2020.11.16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창 의원(더불어민주당·구례)
이현창 의원(더불어민주당·구례)

전남도의회 이현창 경제관광문화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구례)16기업도시담당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영암 F1경주장의 새로운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이현창 위원장은 F1 국제자동차경주장은 2010년 개장한 이후 유명세를 탔지만 현재는 마땅한 수익창출도 어려운 실정임을 지적하면서, F1 경주장의 안전한 운영과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의 일환으로 새로운 경주장의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최근 급격한 경제성장으로 등장한 중국 대부호들의 슈퍼카를 F1 경주장에서 달리게 하는 것이다.

중국의 통계에 따르면 20187월 기준 중국의 자동차 보급대수는 22천만대이며, 이중 100만 위안이 넘는 슈퍼카 보급대수는 500만대 이상이다. 20206월말 현재 중국의 자동차 보급대수는 37천만대로 슈퍼카의 보급대수도 이와 비례해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현창 위원장은 도로사정이 좋지 않아 슈퍼카를 보유하고도 달릴 장소가 없는 중국의 대부호들에게 F1경주장을 개방하여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남도의 세부적인 계획과 준비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