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신입생 및 전입교사 대상으로 나주 관내 문화유적지 답사 실시
2020학년도 신입생 및 전입교사 대상으로 나주 관내 문화유적지 답사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11.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고등학교(교장 정행중)는 지난 1111일 신입생과 올해 타지역에서 새로 전입해온 교사 등 총 128명을 대상으로 나주에 위치한 향교‘, ‘금성관 및 나주목사 내아‘, ‘국립나주박물관과 반남 고분군‘, ‘천연염색관‘, ‘일본인 지주가옥 및 동양척식주식회사 문서고‘ ’나주산림자원연구소6개의 유적지별 답사코스를 반별로 나눠 순회 탐방하면서 답사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60명 미만으로 팀을 짜서 진행하였으며, 버스 승하차시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항시 착용, 기사님 열체크, 버스내 12좌석제, 자가진단체크, 외부인과의 접촉 자제 등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며 성공적으로 답사를 다녀왔다.

특히 나주고등학교는 답사 이후 나주시 문화재그리기 대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답사를 통해 얻은 지식과 자신이 가진 상상력을 발휘하여 나주를 새롭게 표현해 볼 예정이다.

나주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한 답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으며, 이후 자신의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하였다.

특히 이번 체험행사에 참여한 다수의 학생은 자신이 살아온 나주의 인문학적인 매력과 역사적 깊이를 느꼈다라고 뜻을 밝히며 학생들이 답사를 통해 많은 배움과 깨달음을 얻었음을 엿볼수 있었다.

나주고 정행중 교장은 내 고장답사와 같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애향심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