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담양향교 및 창평향교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양교육지원청-담양향교 및 창평향교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강천웅
  • 승인 2020.11.12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과 담양향교(전교 김웅조) 및 창평향교(전교 박문수)12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정착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민주시민으로서 학생 인성역량 함양 학교-향교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 협력 지원 학교 교육과정 연계 학생 참여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을 합의했다.

김웅조 전교는 인성교육 관련 사업 실행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먼저 협력을 제안해 준 교육장님께 감사한다. 지원체제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을 말했고, 박문수 전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창평향교는 학교와 꾸준히 소통해왔다. 앞으로도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체험중심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철주 교육장은 학생들이 예()를 알고 작은 것부터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 청과 지역교육기관인 향교가 실제적으로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