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초등학교, 아침밥 먹고 키도 쑥쑥! 공부도 척척!
예당초등학교, 아침밥 먹고 키도 쑥쑥! 공부도 척척!
  • 강정오
  • 승인 2020.11.12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당초등학교(교장 김현)는 지난 11일 아침 810분부터 예당다모임(행사기획부) 주관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며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밥 먹기 캠페인은 바쁜 일상으로 인하여 아침밥을 거르는 학생들에게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리 쌀을 활용한 바른 식습관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히 농어민의 날에 이루어진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예당 다모임 행사기획부 5,6학년 봉사자들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자라는 구호아래 아침밥의 중요성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고, 학교에서 준비한 가래떡, 견과류, 귤 등을 나눠주며 아침밥 먹기를 독려했다.

또한 학생들은 일주일 동안 아침밥을 몇 회나 먹는지 스티커를 붙이며 설문조사에도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김지혜 학생은가끔은 귀찮아서 아침을 굶고 나오기도 했는데 아침밥이 집중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겨주어 오전 공부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앞으로는 아침을 꼭 챙겨먹어야겠다.”고 말했다.

예당초등학교 김현 교장은아침밥 먹기는 학생의 성장 및 두뇌회전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이번 캠페인이 아침밥을 먹어야한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지속적인 아침밥 먹기 교육과 홍보를 통해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 도모와 올바른 식생활교육을 실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