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연합학생회 권역별 네트워크로 학생자치 Up!
장흥연합학생회 권역별 네트워크로 학생자치 Up!
  • 강천웅
  • 승인 2020.11.1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이 학교별 학생자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연합학생회 권역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해당 학생들이 참여하는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달 30일부터 115일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실시된 이번 연수는 장흥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대여섯개를 권역별로 묶어 4개의 권역으로 나눠 펼쳐졌으며 학생자치회 운영 방안과 회의 진행 방법 등의 실행 연수가 실시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자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장흥연합학생회 활성화와 학교 구성원의 학생자치 역량강화를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안건제안서와 회의 시나리오를 통한 학생회 모의 회의 진행까지 다채롭게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장흥중 이○○ 학생은 학교에서 학생회를 진행할 때 두서없이 이루어졌던 부분들이 안건제안서를 직접 써보고 시나리오를 통해 직접 회의 진행을 해보니 앞으로 체계적으로 회의를 이끌어 갈 수 있게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다.”라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자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학생회 운영 내실화를 기초로 한 민주적 학교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